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김용하 총장, 2024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김용하 총장, 2024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11-01 조회 219
첨부 jpg 1일 오후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6회 2024 풀뿌리자치대상 시상식에 참가한 김용하 총장의 시상식 모습.jpg
jpg 1일 오후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6회 2024 풀뿌리자치대상 시상식에 참가한 김용하 총장이 수상소감을 밝히는 모습.jpg
이전 다음

건양대 김용하 총장, 2024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

 

건양대학교 김용하 총장이 31일 오후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6회 2024 풀뿌리자치대상 시상식에서 ‘자랑스런 충청인상’을 수상했다.

 

충청지역신문협회(회장 전영주 놀뫼신문 대표)가 주관하는 풀뿌리자치대상은 매년 충청지역의 각 분야에서 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건양대에서 20여년간 재직해오며 대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김 총장은 2022년 총장으로 취임한 이후 대학혁신을 주도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이어온 것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건양대는 지난 10년간 학부교육선도대학사업(ACE), 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LINC), 산업연계교육활성화선도대학사업(PRIME), 등 정부의 대형 재정지원사업 수주 및 운영을 통해 특성화 인재를 키워왔다.

 

2023년 말에 발표된 보건복지부 제5기 상급종합병원 지정 평가 결과, 건양대학교 산하 건양대병원이 상급종합병원에 새롭게 지정됐으며 올해 5월 소프트웨어중심대학에 선정된데 이어 8월 말에는 교육부가 대학-지역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갈 대학을 선정해 5년간 1000억 원을 집중 지원하는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건양대는 충청남도와 논산시는 물론 계룡시와 세종시 등 지자체의 위탁을 받아 다양한 기관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ESG 경영가치를 도입해 최근 논산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31일 시상식에 참석한 김 총장은 “우리 건양대는 항상 대학과 지역은 공동운명체라는 생각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노력을 인정받아 오늘 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을 받게 된 것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양대는 지역의 발전과 성장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