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건양대, 학생설계 융합수업(DYC) 성과보고회 개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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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2024-12-04 | 조회 | 2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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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열린 DYC 성과보고회 수상자 및 참석자들의 기념사진.JPG
3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열린 DYC 성과보고회에서 김용하 총장이 인사물을 하는 모습.JPG 3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열린 DYC 성과보고회에서 대상을 탄 백준혁 학생(가운데)와 김용하 총장(오른쪽), 최임수 부총장(왼쪽)의 기념사진.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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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대, 학생설계 융합수업(DYC) 성과보고회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가 글로컬대학 사업 교육혁신의 핵심인 학생설계 융합수업 DYC(Design Your Class) 성과보고회를 3일과 5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와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각각 진행한다. 건양대는 ‘학생중심대학(Student First)’ 정책에 입각한 학생주도 학습모델(Desging You)의 일환으로 DYC(Design Your Class) 과정을 2024학년도 총 21개 과정 57개 교과목을 신규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총 72명의 교원과 1,44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DYC는 세 명의 교수가 한 개의 주제로 3개의 교과목을 동시에 개설하고 학생은 스스로 주차 단위의 주제를 선택해 수업을 설계하는 건양대만의 유일한 교육혁신 모델이다. 이 수업은 3명의 다른 전공 분야 교수가 동시에 하나의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다학문적 토의와 이론 수업이 이뤄지는 심층융합 교육인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과 3명의 교수들은 하나의 주제를 동시에 운영하는 통합수업(4주)과 학생이 스스로 설계하는 주차별 수업(6주), 각 학생마다 선택한 문제해결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4주)을 진행하며 프로젝트 성과발표로 평가가 이뤄진다. 학생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DYC 프로젝트 경진대회에는 총 168개의 학생팀이 참여했으며 본선에 19개팀이 선발됐다. 대상팀에게는 동계방학 중 일본 현지에서 글로벌 IC-PBL과 연계해 일본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특전을 부여받는다. 건양대 김용하 총장은 “DYC 교과목은 세 분의 교수님이 함께 수업하고 학생들이 직접 설계해 만들어가는 특별한 수업으로, 수업방식의 변화를 이끌어주신 교수님들과 직원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학업에 참여한 우리 학생들에게도 고생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DY 성공추진센터 박은희 센터장은 “DYC(학생설계 융합수업)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숨은 역량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수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이룬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융복합 수업연구회 및 학생-교수 수업팀 등의 다양한 운영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건양대는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DYC를 통해 학생의 융복합적 사고를 배양할 수 있도록 2028년도까지 DYC 수업을 100개까지 확대하고 산업체 전문가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DYC도 확산 운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