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간호학과, 8년째 지역 입원환아 위한 재능기부 활동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학과, 8년째 지역 입원환아 위한 재능기부 활동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12-02 조회 205
첨부 jpg 사진 (25).jpg

건양대 간호학과, 8년째 지역 입원환아 위한 재능기부 활동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간호대학(학장 임효남) 학술동아리 아동간호 연구회(지도교수 오재우)와 아이조아(지도교수 허보윤) 학생들이 29일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도안동에 위치한 아동전문병원 입원 환아들과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행사 활동을 가졌다.

2017년부터 8년째 지속되고 있는 이번 활동은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라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트리 장식품을 직접 만들면서 아동들의 시각 발달 및 소근육과 대근육 발달, 정서적 지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오재우·허보윤 교수는 “아이들과 자신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품을 만드는 동안 보람되하고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시험 준비와 학습으로 바쁜 와중에도 재능기부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며, 열심히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간호의 미래는 밝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트리 장식품을 만들고 사용하면서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고민한 보람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엠블병원(정재호 대표원장, 곽희정 간호부원장)은 지역사회의 소아청소년들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건양대 간호대학 임상실습 및 지역사회 연계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