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이슈

국민연금공단,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에 정보시스템 기증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이슈(건양소식)

제목 국민연금공단,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에 정보시스템 기증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04-21 조회 1180
첨부 jpg 왼쪽부터 국민연금공단 김요셉 정보보안부장, 건양대 김동원 사이버보안학과 교수.jpg
이전 다음

 

국민연금공단,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에 정보시스템 기증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사이버보안학과(학과장 정승욱)가 21일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으로부터 5000만원 상당의 정보시스템을 기증받았다. 국민연금공단은 정보보안 인재육성 및 사회적가치(ESG) 실현이라는 국민연금공단의 사회적 책무 수행의 일환으로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에 정보시스템을 기증하기로 했다.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는 이번에 기증받은 정보시스템을 화이트해커를 포함한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실습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건양대는 지난 2월말 국민연금공단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보보안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한 바 있다. 이번 정보시스템 기증을 주관한 국민연금공단 김요셉 정보보안부장은 “사회적가치(ESG) 실현은 기업의 중요한 책무”라며 “이번 정보시스템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실습환경 개선과 정보보호 역량강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국민연금공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활동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 김동원 교수는 “국민연금공단이 정보시스템을 기증해주셔서 재학생들에게 한층 더 좋은 프로젝트와 실습환경이 마련됐다”며 “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는 앞으로 정보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