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단과대학

건양대 아동보육학과, 교수가 졸업생 직장 방문해 졸업장 전달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단과대학(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아동보육학과, 교수가 졸업생 직장 방문해 졸업장 전달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4-27 조회 827
첨부 jpg 왼쪽부터 건양대 아동보육학과 황성원 교수, 육길나 교수, 전희지 졸업생, 윤보희 졸업생, 윤선영 교수 순.jpg
이전 다음

건양대 아동보육학과,

교수가 졸업생 직장 방문해 졸업장 전달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재활복지교육대학 아동보육학과(학과장 육길나) 교수들이 23일 조기취업으로 인해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졸업생의 직장을 직접 방문해 학위증을 전달하는 ‘Help 졸업식’을 진행했다.

 

건양대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졸업식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최근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참여방식의 비대면 졸업식을 진행한 바 있으며 비대면 졸업식조차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Help 졸업식’을 운영하고 있다. 

 

Help 졸업식이란 취업이나 장애 등 다양한 이유로 학교에 와서 졸업식 기념촬영을 못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교수가 직접 학생을 방문해 학사모와 학위복을 제공하고 졸업장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Help 졸업식은 정부세종청사 직장어린이집인 ‘예그리나 어린이집’에 올해 초 조기취업한 윤보희, 전희지 학생의 졸업을 축하해주기 위해 23일 오후 학과 교수들이 직접 세종 어린이집을 방문했다.

 

이날 세종을 찾은 황성원, 육길나, 윤선영 교수는 직접 학생들의 학사모와 학위복, 학위증과 함께 꽃다발을 증정했으며 예그리나 어린이집에 기존에 근무하고 있던 건양대 출신 교사들도 함께 나와 축하해줬다. 

 

육길나 학과장은 “직접 만나 졸업을 축하해주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컸는데 이번에 학생들이 취업한 직장에 방문하여 얼굴을 보며 직접 축하해주고, 우수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로서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또한 기존 학과 졸업생들이 이미 4명이 근무를 하고 있어 함께 축하해주니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이날 교수님들과 함께 Help 졸업식을 치른 윤보희, 전희지 학생은 “학과 교수님들께서 직장에 직접 방문해주셔서 너무나 감동적이고 감사하다. 학교에서 배운대로 앞으로 더욱 좋은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