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협약

건양대-한국표준협회 이러닝 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교류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한국표준협회 이러닝 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교류협약 체결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9-07 조회 54
첨부 jpg 왼쪽부터 건양대 이종형 교무처장, 한국표준협회 한성길 대전세종충남본부장.jpg
이전 다음
건양대-한국표준협회 이러닝 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교류협약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와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가 23일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 회의실에서 실무 중심의 이러닝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7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 관련 교과목을 대학에 제공하고 있으며 건양대는 이번 업무교류 협약을 통해 한국표준협회가 제공하는 이러닝 프로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학생을 위한 맞춤형 이러닝 프로그램의 개발 및 공유 △학점교류 운영에 필요한 사항 상호 지원 등을 상호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건양대 이종형 교무처장은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인공지능 온라인 강의 외에도 한국표준협회에서 제공하는 블록체인 등 4차 산업과목, 우수한 인문학 이러닝 등을 우리 대학 교양 강좌로 확대·운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의료인공지능학과를 설립한 건양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관련 교과목 2개를 2학기부터 개설했으며 130명이 넘는 학생들이 수강신청을 완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