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이철성 총장, 기업요구형 예약학과 조기취업생 간담회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이철성 총장, 기업요구형 예약학과 조기취업생 간담회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02-09 조회 2023
첨부 jpg 조기취업한 재학생들과 만난 이철성 총장(가운데)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jpg
이전 다음
건양대 이철성 총장, 기업요구형 예약학과 조기취업생 간담회 

건양대학교 이철성 총장은 27일 오후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지난해 한 기업에 동시 조기취업한 PRIME창의융합대학 기업소프트웨어학부 재학생 7명을 만나 성과를 치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소프트웨어학부 3학년 박재형, 강지혜, 김선아, 방혜림, 이정수, 임재원, 고현철 학생은 지난 12월말 GS그룹의 계열사로 있다가 독립한 서울 소재 IT 토털서비스 기업 GS ITM에 전원 조기 취업했다. 

이들은 건양대 기업소프트웨어학부에 재학하면서 SAP ABAP 국제공인자격증 시험을 통해 모두 자격증을 획득했다. 

기업용 ERP 소프트웨어 세계 1위 기업인 SAP 자격증은 국제공인자격증으로 자격증 획득을 위해서는 일정기간 이상의 교육과정 수료와 많은 비용의 필요하다. 이 때문에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국내 대기업은 물론 글로벌 기업도 채용우대하고 있다. 

이철성 건양대 총장은 ”대학 재학 중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하고 3학년을 마치기도 전에 유수의 기업에 조기취업한 우리 학생들의 성과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이제 사회에서 당당히 건양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건양대는 2016년 교육부 PRIME사업 선정을 통해 사회에서 수요가 있는 학과를 신설⸱증원하되 각 기업들이 요청한 인재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을 완수해 취업을 예약하는 기업요구형 예약학과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기업소프트웨어학부는 총 22명의 재학생이 조기취업하는 성과를 만들어냈으며 PRIME창의융합대학 내 임상의약학과, 의약바이오학과,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 사이버보안학과, 기계공학과, 융합IT학과 등이 기업요구형 예약학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