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솔리드웍스 국제인증시험 만점자 2명 배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솔리드웍스 국제인증시험 만점자 2명 배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9-07 조회 100
첨부 jpg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 전경.jpg
이전 다음
건양대, 솔리드웍스 국제인증시험 만점자 2명 배출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에 재학 중인 의공학부 권민지, 의료신소재학과 이소영학생이 솔리드웍스 전문가 자격인증 시험(CSWP)에서 만점을 받았다. 솔리드웍스는 글로벌 기업인 다쏘 시스템(Dassault Systèmes)의 2D, 3D 설계 소프트웨어로 전 세계 많은 기업이 정밀 기계, 로봇 시스템, 전기자동차, 반도체 설비 시험, 자동차 부품 등의 분야에서 쓰이고 있다.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산업디자이너 및 3D모델러, 예비창업자 양성을 목적으로 공학계열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2021 솔리드웍스 자격증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건양대 의공학부 권민지, 의료신소재학과 이소영 학생은 ”앞으로 솔리드웍스를 사용해 인체공학적이고 환자맞춤형 정밀 재활 의료기기를 만들고 싶다“, ”단기간에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학과 생활에 자격증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각각 밝혔다. 

이어 강병익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의료IT공학과 교수)은 "이번 교육과정을 단순 교육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캡스톤디자인 교과목과 연계하여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솔리드웍스 자격증 교육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년 우수 교육사례로 발표할 정도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2020년에 응시한 54명 전원 100% 합격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