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군사학과 글의 상세내용

『 군사학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군사학과
작성자 mlj777 등록일 2014-08-28 조회 3031
첨부  
안녕하세요 건양대 군사학을 목표로 하고있는 학생인데요.. 건양대 전공도우미 책에서 봤는데 이제 대위로 진급할 경우 대령까지 안전하게 가는 법을 제정한다구 들었는데.. 제 생각에는 실현가능성이 없어보이는데 어떻게 되가고 있는건지 무척궁금하구요 한학년당 40명씩 인원이 있는데 그중에 rotc인 사람이 비중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수정 삭제

군사학과 글의 상세내용

『 군사학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군사학과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4-08-28 조회 3025
첨부  
1. 군의 직업군 인사정책이 바뀌어 가는 방향은 일단 직업군인이 되면 최저 20년 이상 복무를 할 수 있게 해서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현재 그런 방향으로 진행 중에 있고(대통령 결재), 예산 등의 어려움이 있으나 제도적으로 정비중에 있단다. 현재 고등학생들이 장교로 입대하게 되는 시기에는 혜택을 받는 대상이 될 것이다. 따라서 중요한 점은 군사학과에 들어와서 장기직업군인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구비하는 것이라고 하겠지. 그러한 관점에서 어느 대학의 군사학과를 선택하는가는 매우 중요할 수 있을 것이다. 2. 군사학과에 입교하면 육군소위로 임관이 결정되는데, 2가지 루트가 있지. 하나는 ROTC 장교로, 또 하나는 학사장교로 임관하게 된단다. 2가지는 장단점이 있기에 꼭 어느 한쪽이 좋다고 할 수 없단다. 실제 임관해서도 단순히 ROTC장교이기에, 혹은 학사장교이기에 진급이 더 잘, 혹은 못되는 것은 아니거든, 통상 많은 학생들이 ROTC를 선호하나 반대로 그로 인해 많은시간을 들여야 하는 비용도 치뤄야 한다. 건양대 군사학과의 경우 해외유학을 원하면 100% 지원해 주기에 그런 측면에서 학사장교를 선택하는 학생도 있고, 대학생활에 자신이 하고 싶은 공부를 충분히 하고자 학사장교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단다. 이 문제는 학교에 와서 충분히 오리엔테이션을 해주기에 너무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구나. 건양대의 경우 60-70% 내외가 학군단에 가고 있단다. 진로와 관련하여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판단을 그르칠 수 있으니 언제든 추가 질문 있으면 부담없이 연락바란다. 화이팅!! (윤형호 교수 ***-****-****)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