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트랙 소개

Home 전공소개 학과트랙 소개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공간디자인 트랙 (Space Design Track)

미래 의료산업의 경쟁력은 디자인!

차세대 의료산업과 연계된 공간디자인 및 제품디자인을 대상으로 인간중심·치유중심의 의료환경을 디자인하고, 시공하는 융합형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창의적인 문제해결, 근거중심의 디자인(Evidence Based Design), 인간공학 디자인, 감성중심 디자인을 바탕으로 건강한 삶과 치유공간을 조성하는 의료+공간디자인 학문분야로서 대학병원과 현장 연계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졸업 후 의료건축설계사무소, 인테리어사무소, 대학병원 시설관리, 설비관리, 건설회사, 공무원 등으로 진출한다. 신촌 세브란스병원, 성모병원 등 국내 대형병원과 산업체와 협약을 통한 계약학과제운영으로 장학제도를 시행하여 맞춤형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공간관리 트랙 (Facility Management Track)

좋은 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의 의료장비 그리고 쾌적한 의료시설로 이루어진다. 최근 병원은 대형화하고 장비가 첨단화하면서 전문화된 시설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병원 및 복지시설에서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병원시설관리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에너지를 덜 쓰는 친환경,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유비쿼터스 인프라, 체계화 된 시설안전관리를 바탕으로 건강한 삶과 좋은 치유공간을 조성하는 의료+공간관리 학문분야로서 대학 병원과 현장 연계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졸업 후 대학병원 시설관리, 의료건축설계사무소, 설비관리, 건설회사, 공무원 등으로 진출한다.

의료공간디자인학과 산학협력포럼(2013.6), 기업인재양성 장학금 기탁, 가족기업 협약식, 상상제작소 전시(1학년 작품)

산학협력위원회 참여기업

대우건설, 삼우설계, 정림건축, 한스아이디, DKWORKS, 호텔신라, 회림건축, 서울건축, 삼신설계, 네패스이엔씨, 무영아멕스, 이웨이, 에이엔엘건축, 세브란스병원, 가톨릭성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