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건양대학교

 
건양대, 본격적인 체질개선 및 소통 발 빠른 움직임 주목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기타(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본격적인 체질개선 및 소통 발 빠른 움직임 주목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08-31 조회 10441
첨부 png 건양대, 본격적인 체질개선 및 소통 발 빠른 움직임 주목.png
이전 다음

 

[논산]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가 정상화 및 일류대학 도약을 위한 발 빠른 행보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28일 열린 논산 캠퍼스 설명회에는 이규환 기획처장이 이번 대학기본역량진단 과정과 결과, 향후 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규환 처장은 "건양대가 지금까지 많은 국책사업을 수주하고 혁신교육의 모범으로 꼽혔지만 양적 성장에 치우쳐 질적 성장이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고 평가하며 "학생수가 급감하고 대학의 새로운 역할을 요구하는 현재 환경을 비추어볼 때 오히려 이번 계기가 우리 대학에 좋은 예방주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묵 총장은 "건양대가 개교 이래 27년간 만들어온 교육 시스템과 인적 자산,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 등 교육 성과는 국내 대학사에서 유래 없는 것"이라며 "건양대는 이 정도의 시련에 흔들리지 않고 한층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 총장은 또 "올해 안에 대내외 환경변화와 정부의 교육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대학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추진전략을 만들어내겠다"며 "이를 위해 재단과 대학본부가 함께 대학 체질개선과 특성화 추진을 위한 역량강화기금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건양대는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태스크포스(TF)팀 공모에 나선 가운데 TF팀은 대학의 중장기적인 발전 계획과 대학 특성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동시에 3주기 대학평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