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이슈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 올해 공공인재 27명 배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이슈(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 올해 공공인재 27명 배출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12-18 조회 343
첨부 jpg 국방경찰행정학부 학생들 사진 1.jpg
jpg 국방경찰행정학부 학생들 사진 2.jpg
이전 다음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 올해 공공인재 27명 배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국방경찰행정학부(학부장 김대권)가 2023년 진행된 국가직·지방직, 경찰직 등의 공직 시험 결과 재학생 및 졸업생 합격자 27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분야별로는 국가직 및 지방직 6명(국가직·지방직 중복합격 2명 포함), 경찰직 10명(순경), 군무원 2명, 장교 및 부사관 9명이며 국가 및 지방직 공무원은 법무부, 우정사업본부, 교정직 등 다양한 직렬에 합격했고 군의 경우 육군장교, 공군장교, 군사경찰 부사관 및 군무원에 진출했다.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는 2021년 36명, 2022년 27명에 이어 꾸준하게 공직 진출자를 배출해내며 공공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합격생 대부분은 국가고시 합격에 도전하는 학생을 지원하는 국방경찰행정학부 전용고시관 ‘양성재 및 양정재’ 출신으로 시험에 대비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대학의 지원을 통해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건양대 김대권 국방경찰행정학부장은 “학부 창설 10여 년 동안 꾸준히 공직자를 배출할 수 있었던 것은 대학에서 운영하는 각종 공공인재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효과였다”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행정고시 및 경찰간부 등의 제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무원 합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