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임상의약학과, 10일과 24일 수험생·교사·학부모 대상 온라인 입시진로콘서트 연다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임상의약학과, 10일과 24일 수험생·교사·학부모 대상 온라인 입시진로콘서트 연다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08-01 조회 926
첨부  

건양대 임상의약학과, 10일과 24일

수험생·교사·학부모 대상 온라인 입시진로콘서트 연다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임상의약학과(학과장 김형욱)가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입시진로콘서트를 오는 8월 10일과 24일 오후 7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입시진로콘서트에는 임상의약학과 교수뿐만 아니라 재학생, 졸업생 그리고 산업체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임상의약학과 교육과정, 진로, 관련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인력으로의 취업경쟁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건양대 임상의약학과 홈페이지(https://clinicalmed.konyang.ac.kr/clinicalmed.do)에서 수험생,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를 진행 중이다. 

   

2016년 4년제 대학 학부과정으로는 전국 최초로 신설된 임상의약학과는 정부가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육성지원 중인 제약바이오산업의 핵심가치창출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신약개발과 그 중요 단계인 임상연구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양대 임상의약학과는 신설 당시부터 관련 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해 인재 양성 및 교육에 대해 협력해온 결과 현재 3기까지 배출된 졸업생들은 LSK Global PS, ADM Korea, DreamCIS 등의 국내 대표 기업과 IQVIA, Linical Korea, Fortrea와 같은 글로벌기업 등 다양한 임상시험 전문업체에서 임상연구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임상의약학과 김형욱 학과장은 “세계인구 고령화, 만성질환/신종질병 증가, 의료기술의 발전 등의 이유로 제약바이오산업은 지속성장 중이고 그에 따라 신약개발 임상연구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제약바이오산업, 신약개발, 임상연구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입시 준비생들이 많이 참여하여 자신의 전공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8월 10일과 8월 24일 중 선택해 참석 가능하다. (행사 당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