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명곡도서관, 2019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명곡도서관, 2019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9-05-30 조회 4653
첨부 jpg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현장 모습.JPG
이전 다음

건양대 명곡도서관, 2019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명곡도서관(관장 전희준)29일 대전 메디컬캠퍼스 도서관동 1층 로비에서 ‘2019년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대학에서 구독 중인 학술전자정보자료(학술DB, 전자저널, E-Book)를 알리고 이같은 전자자료 이용을 활성화함으로써 대학 구성원의 교수학습활동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도 교수나 학생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같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각종 도서 및 전자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교보문고,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엡스코, 엘스비어, 에디티지, 프로퀘스트, 모아진 등 8개 업체가 참여해 대학 도서관이 제공하는 각종 전자정보를 시연하고 활용법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태블릿 PC, 외장하드,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경품을 통해 많은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임은총(안경광학과 2학년)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대학 도서관이 양질의 전자정보를 다수 확보하고 있고, 수업준비와 과제 작성에 필요한 전자정보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희준 도서관장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통한 전자정보자료 활용 체험은 대학 구성원들이 도서관의 다양한 자료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전자정보의 유용성을 알림으로써 학교생활에 있어 도서관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명곡도서관은 학술전자DB를 활용한 AL 수업을 위해 교원에 대한 교수법 특강을 올 7월에 개최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수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