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치위생학과 양송이 교수, 한국재료학회 학술대회 ‘신진논문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치위생학과 양송이 교수, 한국재료학회 학술대회 ‘신진논문상’ 수상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11-20 조회 538
첨부 jpg 건양대 치위생학과 양송이 교수.JPG
이전 다음

건양대 치위생학과 양송이 교수, 한국재료학회 학술대회 ‘신진논문상’ 수상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는 치위생학과(학과장 김설희) 양송이 교수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열린 2023년 한국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신진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양 교수가 칼슘실리케이트를 활용한 치과생체재료개발과 치아우식 억제를 위한 예방치과재료 개발 등 국내외 생체재료 관련 학술 부문에서 다수의 논문 게재 및 활발한 연구 활동을 통해 재료 분야 학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양 교수는 특히 한국재료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의 저자 가운데 40세 미만 연구자 중 장래가 촉망된다고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양 교수는 “큰 상을 주신 학회와 도와주신 여러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대학의 치위생 연구 역량을 보여주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치과생체재료의 기능성 개선 및 실용화 개발 연구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재료학회는 금속재료, 전자기재료, 신소재 등 다양한 첨단산업 분야에 필수적인 재료과학 및 공학 분야의 산학연 기술교류를 활성화하고 국내 신소재 개발 연구를 주도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회로 물리, 화학, 의학, 농학, 수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지식을 통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