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창의융합캠퍼스에서 DB그룹 취업설명회 열려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창의융합캠퍼스에서 DB그룹 취업설명회 열려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10-27 조회 1052
첨부 jpg 25일 오후 건양대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취업설명회를 진행하는 DB그룹 인재개발원 이종욱 원장 1.JPG
jpg 25일 오후 건양대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취업설명회를 진행하는 DB그룹 인재개발원 이종욱 원장 2.JPG
이전 다음

건양대 창의융합캠퍼스에서 DB그룹 취업설명회 열려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는 25일 오후 DB그룹 인재개발원 이종욱 원장을 창의융합캠퍼스로 초청해 재학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트렌드’를 주제로 한 DB그룹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종욱 원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변해가는 직업선택의 기준과 직무역량/창의성과 도전정신/열정/학습민첩성/소통과 협업/휴머니티/디지털역량 등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기업들이 선호하는 인재상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학생들에게 제시했다. 

   

또한 일자리 감소에 따른 채용형태의 변화, 언택트/블라인드 채용 등 다양한 채용방식의 확산에 따른 학생들의 대비책을 알려줌과 동시에 DB그룹의 인재상 및 채용절차를 소개하고 학생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적극 도전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특강 및 취업설명회를 유치한 금융학과 박태진 교수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사회는 급변하고 있으며 최근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더욱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형태는 더욱 빠르게 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교수는 “학생들은 본인의 전공 및 다양한 역량을 키우는 것과 동시에 기업이 원하는 인재 유형 또는 본인이 원하는 기업의 인재상을 파악하고 거기에 미리 대비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오늘 설명회가 학생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깊이있게 고민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