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 과기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프로그램에 학부생 3명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 과기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프로그램에 학부생 3명 선정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07-14 조회 1309
첨부 jpeg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 과기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프로그램에 학부생 3명 선정.jpeg
이전 다음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 과기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프로그램에 

학부생 3명 선정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사이버보안학과(학과장 이후기) 학부생 3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ITRI가 운영하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이하 BoB)에 선발됐다. 

 

 BoB는 정보보안 최고 전문가의 1:1 도제식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사이버 안보를 이끌어갈 정보보호 분야의 최정예 리더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다. 

 

 BoB는 그간 △한국 CODEGATE 2018년, 2019년 우승 △미국 DEFCON 2015년, 2018년 우승 △일본 SECCON 2014~17년, 2020년 우승 등 국제해킹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는 2017년도부터 지속적으로 BoB 멘티를 배출해왔고 올해 역시 배경석(4학년) 학생, 윤혁종(3학년), 김성민(3학년) 학생 등 3명의 학부생이 선발되는 쾌거를 만들어냈다. 

 

 사이버보안학과 정승욱 교수는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BoB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산업체 경력이 풍부한 학과 교수님들이 최고의 사이버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보안컨설팅 실무, 모의해킹 실무실습, 포렌식 실무 등 사회 수요 맞춤형 특성화 교육을 꾸준하게 진행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양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는 충청권역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운영하는 등 4차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사이버보안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2021년에는 현재 취업률은 90.9%로 정보보호 분야 취업생수 배출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