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창업교육팀 ‘창업동아리 선배기업 견학 및 간담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창업교육팀 ‘창업동아리 선배기업 견학 및 간담회’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9-02 조회 273
첨부 jpg 24일 진행된 건양대 창업동아리 선후배 간담회 모습.jpg
jpg 건양대 창업동아리 재학생들이 실습중인 꿈이룸 전주점.jpg
jpg 건양대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운영하고 있는 강아지 눈전문 브랜드 ‘댕's 아이’ 점포 내부 모습 1.jpg

건양대 창업교육팀 ‘창업동아리 선배기업 견학 및 간담회’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송민선) 창업교육팀은 24일 재학생이 점포경영 체험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꿈이룸 전주점을 방문해 창업동아리 선후배 간 교류 및 지속적인 창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꿈이룸 전주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전북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들의 사업모델 검증 및 성공가능성 제고를 위한 점포체험 현장으로 현재 15기 교육생인 건양대 창업동아리 아폴론 팀이 점포체험 중이다.

   

창업동아리 아폴론 팀은 꿈이룸 전주점에서 강아지 눈전문 브랜드 ‘댕's 아이’ 점포를 열고 '강아지 자외선차단안경'을 주력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건양대 창업보육팀과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창업 아이템 교류 및 학생 창업 애로사항에 대한 현실적인 토의를 진행했다. 

   

건양대 창업보육팀은 이날 학생들에게 정부지원 창업 지원 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창업준비 및 홍보를 진행하는데 있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소개했다. 

   

송민선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견학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창업아이템 교류를 통한 아이디어 발굴, 역량강화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선후배들간의 교류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