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산학협력단, 국내 최대 섬유전시회 PIS 참가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산학협력단, 국내 최대 섬유전시회 PIS 참가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9-02 조회 228
첨부 jpg PIS에 참여한 건양대 산학협력단 부스의 모습.jpg

건양대 산학협력단, 국내 최대 섬유전시회 PIS 참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이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외 섬유패션업체 311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2(Preview in seoul:PIS)’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건양대 산학협력단은 충남 공주 지역에 집적된 융복합 섬유제품 제조업 분야 기업 지원 및 지역 연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시·군·구 지역 연고산업 육성사업을 운영 중이다. 

   

현재 공주시의 연고산업 중 하나인 자카드 직물 업체를 대상으로 섬유 직물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공주시 유구 지역에 섬유산업 관련 업체들이 이 사업의 혜택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양대 산학협력단은 프리필터를 제작하는 KGM, 매트리스 자카드 직물을 제조하는 태인상사, 자카드 전통 표구지 등을 제작하는 대림직물 등 총 16개사의 제품을 소개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남도, 공주시 주관하에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운영되는 지역 연고산업 육성사업은 건양대 산학협력단, (재)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이 협업해 지역 내 수혜기업에 기술지도, 장비 활용 및 검증, 마케팅, 시제품 제작, 제품 고급화, 시험분석 및 인증, 지재권 확보 등을 지원해 융복합 섬유제품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인프라를 구축 및 성장시키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