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충남대-한밭대 실전문제연구단, 대전충남 지역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충남대-한밭대 실전문제연구단, 대전충남 지역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1-08-17 조회 407
첨부 jpg 협약식 사진.jpg

 

건양대-충남대-한밭대 실전문제연구단,

대전충남 지역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실전문제연구단(단장 오도창), 충남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단장 최장영), 한밭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단장 윤린) 21일 충남대 교내에서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현장연계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현장연계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기술정보교류, 교육사업 추진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향후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현장연계 인재양성을 위한 플랫폼 구축 실전문제연구단 공동사업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건양대, 충남대, 한밭대 3개 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총 5년간 대학별로 23(A유형 : 충남대), 12(B유형 : 건양대, 한밭대)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2021 3단계 2차년도 사업을 수행 중인 실전문제연구단은 기업과 지역사회의 실전문제 해결 역량을 가진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공계 대학()생 중심 다학제적 연구팀의 연구과제 지원을 수행해왔고 그 결과 5년간 약 400개의 우수한 실전문제연구팀을 배출한 바 있다.

 

또한 연구개발성과의 확산을 위해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우수논문 발표, 특허출원, 기술이전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건양대 오도창 의료공학 실전문제연구단 단장은 ”3개 대학 실전문제연구단은 그간 사업의 목표에 걸맞은 많은 성과를 만들어왔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대전충남지역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현장연계 인재양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21일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현장연계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최장영 충남대 실전문제연구단장, 오도창 건양대 실전문제연구단장, 윤린 한밭대 실전문제연구단장(왼쪽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