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학과소개 인사말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인공지능학과 사진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 인공지능학과
방문을 환영 합니다 !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우리 사회의 디지털혁명이 한층 더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연평균 약 40%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인공지능 응용산업에 세계 각국들은 엄청난 예산을 투입해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학과에서는 컴퓨터 공학, 수학, 통계학, 신경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머신러닝, 딥러닝, 생성형AI 등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최신이론 학습과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 등 다양한 AI 응용분야에 실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AI 융합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과는 대전 메디컬캠퍼스에 위치해 있어 건양대학병원과 관련 인공지능 기업, 한구과학기술원(KAIST)등 연구중심 대학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등 지역 연구기관 등과 협업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산·학 협업을 통한 현장실습과 특성화 과정을 통해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체계적으로 AI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배워서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4차산업혁명 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학과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하십시오.